>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by 맑음의 솔루션 2023. 3. 18.

오스트리아는 중부 유렵의 내륙국으로 아름다운 고산 풍경, 풍부한 역사, 클래식 음악, 오페라, 예술을 포함한 문화유산으로 유명합니다. 이 나라는 강력한 서비스 부문을 갖춘 고도로 발전된 경제를 가지고 있으며 스키, 하이킹, 비엔나 및 잘츠부르크와 같은 역사적인 도시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할스부르크와 같은 관광 명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의 랜드마크를 알아보고 특히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비엔나커피를 마실 수 있는 유명 카페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엔나 오페라 하우스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의 랜드마크

오스트리아의 수도인 비엔나는 멋진 건축물, 풍부한 문화유산, 유명한 커피 문화로 유명합니다. 도시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랜드마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 슈테판 대성당(St. Stephen's Cathedral) - 비엔나 중심부에 위치한 고딕 양식의 대성당으로 수년에 걸쳐 여러 번의 개조와 추가 공사를 거쳤습니다. 다이아몬드와 독수리 문양이 특징인 다채로운 색의 기와지붕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대성당의 내부는 높은 천장,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화려한 제단으로 인상적이며 합스부르크 왕가를 포함하여 수천 명의 유해가 있는 대성당 아래의 카타콤을 볼 수 있습니다. 대성당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137m 높이의 남쪽 탑으로 비엔나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탑 꼭대기까지 343 계단을 올라가 도시와 주변 시골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비엔나 국립 오페라 하우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독일어로는 Wiener Staatsoper로 알려진 비엔나의 오페라 하우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권위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유명한 Ringstrasse Boulevard근처의 비엔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풍부한 역사와 전 세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가수, 음악가, 무용수가 출연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공연으로 유명합니다. 웅장한 계단, 화려한 현관, 플러시 천으로 된 빨간 벨벳 좌석이 있는 아름다운 강당이 특징인 멋진 건축물로도 유명합니다. 정기적인 공연 외에도 비엔나 국립 오페라는 오페라 하우스의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여 방문객에게 극장의 역사, 건축 및 일상적인 운영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오페라 하우스 내부에는 공연 전 저녁식사 또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여러 레스토랑과 바가 있습니다.  이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비엔나 방문객에게는 시간을 내어 꼭 봐야 할 명소입니다. 

쇤브룬 궁전(Schonbrunn Palace)- 과거 제국의 여름 별장으로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비엔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호프부르크 궁전 (Hofburg Palace) 은 오스트리아 황후 엘리자베스의 이야기를 전하는 시시 박물관(Sisi Museun)을 포함하여 현재 여러 박물관이 있는 옛 황궁 단지입니다. 

벨베데레 궁전 (Belvedere Palace) - 바로크 양식의 궁전으로 구스타프 클림트(Gustv Klimt)의 작품을 비롯한 오스트리아 예술 컬렉션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클림트의 실제작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엔나의 비엔나커피

오 승 트리아 비엔나커피는 비엔나의 역사와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17세기에 도시 최초의 커피하우스가 문열었습니다. 오늘날 빈의 커피하우스는 단순히 커피를 즐기는 공간이 아닌 사람들이 모여 신문을 읽고 , 글을 쓰고, 이야기하고 교류하는 문화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비엔나커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비엔나의 유명한 카페 다섯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센트럴(Cafe Central)- 비엔나 중심부에 위치한 카페 센트럴은 19세기부터 예술가, 작가, 지식인들이 모이는 인기 있는 장소였습니다. 카페는 비엔나커피와 전통 페이스트리로 유명합니다. 센트럴 카페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Einspanner아인슈페너 커피로 휘핑크림을 얹은 강한 블랙커피이며 Melange멜란지 커피로 찐 우유와 거품을 곁들인 커피로 다양한 전통 비엔나커피 특선 요리를 포함하는 다양한 커피 메뉴가 있습니다. 카페는 또한 Apfelstrudel 및 Sachertorte와 같은 전통적인 오스트리아 패스트리를 포함하여 달콤하고 맛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 자허(Cafe Sacher)-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허 토르테로 유명한 카페 자허는 1832년부터 비엔나커피와 달콤한 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는 호텔 자허 내부에 있으며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카페 하웰카(Cafe Hawelka):1939년에 문을 연 카페 하웰카는 옛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한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카페입니다. 이 카페는 잼으로 채워진 오스트리아 전통 페이스트리인 Buchteln으로 유명합니다. 

카페 랜드 먼(Cafe Landtmann) 1873년에 설립된 랜드먼은 비엔나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카페는 고전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비엔나커피와 맛있는 케이크 및 패스트리가 있습니다. 

카페 데멜(Cafe Demel)-1786년에 설립된 카페 데멜은 오스트리아 전통 페이스트리와 케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상징적인 비엔나 카페입니다. 자허토르테와 슈트루델로 유명한 카페로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풍깁니다.

이 카페들은 비엔나 문화와 역사의 필수적인 부분인 많은 커피하우스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지만 커피 애호가든 아니든 비엔나를 방문할 때 이 카페 중 한 곳은 꼭 방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요리

오스트리아 요리는 고기, 감자, 풍부한 소스가 특징인 풍성하고 풍미 가득한 요리로 유명합니다. 국가의 음식 문화는 독일, 이탈리아, 헝가리와 같은 이웃 국가의 영향과 함께 역사와 지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오스트리아 요리에서 가장 상징적인 요리 중 하나는 감자 또는 샐러드와 함께 제공되는 빵가루를 입혀 튀긴 송아지 커틀릿인 Wiener Schnitzel이라고 하는데요 이 슈니첼이라는 요리는 오스트리아를 방문할 때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전국의 많은 레스토랑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슈니첼로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중하나는 비엔나에 위치한 Figluller로 그 크기와 맛은 아주 유명합니다. 레스토랑은 최고 품질의 송아지 고기만을 사용하여 대대로 내려온 비법에 따라 요리를 준비합니다.

또 다른 오스트리아 요리는 Tafelspitz로 타펠슈피츠는 양고추냉이와 감자, 시금치 크림과 같은 전통적인 사이드 메뉴를 곁들인 삶은 쇠고기 요리입니다.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Tafelspitz를 맛보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는 1901년부터 전통 오스트리아 요리를 제공해 온 유명한 비엔나 레스토랑인 Plachutta의 타펠슈피츠는 오래된 가족 레시피에 따라 준비되며 바삭한 튀긴 감자와 크림 시금치로 제공됩니다. 

다른 전통적인 요리로는 과일 설탕에 절인 과일을 곁들인 달콤한 펜케이크로 카이저슈 마른(Kaiserchmarrn)과 일반적으로 고기나 야채로 속을 채운 짭짤한 만두인 크뇌델(Knodel)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스트리아의 음식 문화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많은 전통 요리와 레스토랑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육류요리, 패스트리 또는 전통적인 오스트리아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스트리아에서 풍부한 음식을 즐기 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스트리아를 여행하려고 하시는 여행객이시라면 오스트리아의 수도와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비엔나커피와 음식에 대해서 읽어 보시고 가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댓글